종합뉴스

장묘

 
작성일 : 19-09-10 12:57
제주국립묘지 착공 지연에 완공 차질 우려도
 글쓴이 : 한국장례신…
 
제.jpg

이달 시작될 예정이었던 제주국립묘지 조성 공사가 관련 행정 절차 문제로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9일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에 따르면 당초 이달로 예정돼 있었던 제주국립묘지 착공이 관련 행정 절차 지연으로 늦어지고 있다.
 
도 보훈청은 산지전용, 도시계획시설 결정, 지형도면 고시 등 공사 관련 행정 절차에 다소 시일이 걸려 착공이 지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 보훈청은 다음 달 1일까지 국립묘지 조성 공사 입찰 공고를 진행해 시공 업체 후보를 선발하고, 같은 달 말까지 기술적격 심사를 거쳐 업체를 선정한 후 계약을 완료할 계획이다.
 
도 보훈청은 이 같은 절차가 마무리되면 오는 11월 말쯤 제주국립묘지 조성 공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제주국립묘지 조성사업이 착공이 지연되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제주국립묘지 완공 시점도 늦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도내 한 보훈단체 관계자는 대통령께서 6월에 2021년 완공을 약속하셨는데, 착공부터 늦어지면 되겠냐국립묘지 조성사업이 오래 표류한 만큼 조속한 사업 추진이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도 보훈청 관계자는 행정 절차 진행 과정에서 공사가 지연된 측면이 있지만 진행 과정에서 특별한 변수가 없으면 2021년 완공에는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도내 보훈단체는 지난 7월 제주국립묘지의 명칭을 제주국립호국원에서 국립제주현충원으로 격상해 달라고 제주도 보훈청에 요청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국가보훈처는 제주국립묘지 명칭 변경과 관련된 사안을 아직까지 검토한 바 없으며, 추후 공사 과정에서 논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국립묘지조성사업은 국비 526억원을 투입해 제주시 노형동 충혼묘지 일대 274033부지에 묘 5000기와 납골 5000, 현충·전시관, 광장, 녹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00.25.43.188'

1017 : Can't find file: 'g4_login' (errno: 2)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