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장묘

 
작성일 : 20-11-17 16:41
괴산호국원 내달 국립묘지 첫 자연장 개시
 글쓴이 : 한국장례신…
 
호국.jpg

국립괴산호국원(원장 김종술)은 오는 127일부터 국립묘지 최초로 자연장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장 신청은 유가족의 편의를 위해 이보다 앞선 1124()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국립괴산호국원 자연장은 수목장이 아닌 잔디장 형태로 운영되며, 1천여위를 안장 할 수 있다.
 
호국원 안장대상자 중 자연장을 희망하는 유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안장방법은 화장한 유골을 한지유골함에 이관 후 잔디 아래 안장하는 방식이다.
 
안장된 위치에 식별표를 부착하지 않고, 종합표지석에 개인식별표를 부착한다.
 
자연장에 관해 안장방법·개인식별표 부착방법 및 오해하기 쉬운 내용 등을 비롯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괴산호국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는 '반드시 신청 전에 유가족이 확인하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기존 봉안담과 거의 동일하게 국립묘지안장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이장의 경우, 승인이 된 후에 유가족이 직접 이장희망일을 지정해야 하며, 품격있는 안장의식을 위해 평일 14, 주말(공휴일) 5위로 제한된다.
 
자연장 운영은 국립묘지 최초의 시범사업으로 조기 만장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신청방법은 '국립괴산호국원 블로그'를 통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국립괴산호국원 관계자는 "국립묘지 최초로 시행되는 자연장인 만큼 기대가 크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의 영원한 안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국립괴산호국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32.146.10'

1017 : Can't find file: 'g4_login' (errno: 2)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