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상조

상단내용12
 
작성일 : 19-06-21 10:44
보람상조의 ‘설계사 갑질’ 의혹
 글쓴이 : 한국장례신…
 
보람상조가 장례설계사를 상대로 부당한 처우, 장례행사 출동 실비 미정산, 유지수당 미지급 등 갑질을 해왔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2018년까지 보람상조 장례설계사로 근무했던 제보자 박원조 씨는 보람상조에게 다양한 갑질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박 씨는 장례설계사들은 최저시급에도 못 미치는 동일한 금액의 수당을 받으며 일을 했다“2018년 근무 당시 삼일장, 사일장, 오일장 일정과 관계없이 장례행사 책임자가 받는 총 수당은 전체 다 합쳐서 10만원이고 행사 출동 시 발생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유류비, 숙박비와 같은 실비 정산도 이루어지지 않아 수도권 지역이 아닌 먼 곳으로 출동을 가게 되면 실질적으로 마이너스가 발생하게 된다고 전했다.
 
또한 설계사의 자비와 노력으로 창출된 회원의 계약이 정상적으로 유지가 되고 있다면 그 수당을 지급해야 하지만 매월 신규 계약이 들어가지 않는다거나 설계사가 퇴직하게 되면 이 수당을 지급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주장에 보람상조 관계자는 설계사의 필요 경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장례일정과 관계없이 수당을 동일하게 지급한 이유와 설계사들의 유지수당 미지급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변을 주지 않았다.
 

 
   
 


상단내용12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4.204.169.76'

1017 : Can't find file: 'g4_login' (errno: 2)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