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장례


 
작성일 : 19-10-11 10:30
연새장례식장 설악면 주민들 분향실 임대료 할인
 글쓴이 : 한국장례신…
 
가평.jpg

경기 가평군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상면에 이어 설악면도 관내 연새장례식장과 장례지원서비스 아름다운 이별여행협약을 체결했다.
아름다운 이별여행협약을 체결했다.
 
10일 군에 따르면 지역민들의 원활한 장례를 치르고 유족이 없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의 비용부담을 대폭 줄이기 위해 지난달부터 각 면별로 장례지원서비스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설악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이 장례식장 이용시 화장용 수의와 관을 무료로 제공받고 장의용품 및 분향실 임대료도 각 10% 할인을 받게 됐다.
 
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에 대해서도 장례식장 분향실 임대료 1일 무료 제공은 물론 장의용품을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50%, 차상위계층에게는 30% 할인된다.
 
앞서 상면행정복지센터도 연새장례식장간 장례지원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어 장례식장 시설이용료 및 운구이송료, 장례용품 등을 무료 또는 10~50%까지 대폭 할인받는 등 나눔문화실현을 확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연새장례식장간 협약은 저비용으로 장례를 치룰 수 있게 돼 수급자들의 고민을 덜 수 있게 됐다"나눔이 다른 읍면으로도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친화적 맞춤형 장사문화 정착을 위해 이달부터 가평읍 제2공설묘지 하늘꽃잠을 개장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사용자 신청 및 장례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05.176.85'

1017 : Can't find file: 'g4_login' (errno: 2)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