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장례


 
작성일 : 19-10-31 15:12
김천의료원 장례식장 '장례 견적 서비스' 시행 통해 장례비용 사전 예측
 글쓴이 : 한국장례신…
 
경북 김천의료원 장례식장이 가격은 낮추고 서비스 질은 더욱 높여나가는 선진 장례 문화제도를 추진했다.
 
이를 위해 시의등으로 구성한 운영위원회를 만들어 시·도민이 장례식 비용등 가격결정에 직접 참여토록 한다.
 
장례식장 품질 향상으로 장례비용 사전 예측 장례견적서비스 시행 국가유공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 감면 제도 도 확대한다.
 
이처럼 김천의료원은 그동안 제기된 장례용품 고가 논란을 의식해 도민과 함께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고자 환골 탈태할 방침이다.
 
김천 의료원 장례식장은 최근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공병원의 장례 용품 가격이 너무 높다는 지적을 받아 향후 시민과 함께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나고자 장례용품 비용을 타 장례식장의 가격보다 현저히 낮췄다.
 
특히, 이번 결정이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시·도민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장례식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 수준 가격 결정을 위한 경상북도 공공의료기관중 최초 장례식장 운영위원회 도 구성했다.
 
바가지요금 인식 불식으로 장례비용 사전 예측 제도 시행으로 홈페이지에 장례견적서비스를 시행하고 국가유공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감면을 102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미경 김천의료원장은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장례용품 가격을 인하하게 됐다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공공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온힘을 들여 나겠다말했다.
 
한편 김천의료원은 지역거점 공공병원 운영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 전국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10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됐다.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05.176.85'

1017 : Can't find file: 'g4_login' (errno: 2)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