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장례


 
작성일 : 19-11-06 17:03
도민을 위한 장례문화 서비스제공 약속
 글쓴이 : 한국장례신…
 
김.jpg

경북도 김천의료원이 변화와 소통으로 경북도민을 위한 보다 나은 장례문화 서비스제공을 약속했다.
.
 
우선 김천의료원 장례식장 효성원은 장례 물품 가격 결정 절차를 투명하게 하는 도민 참여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지난달 18일 첫 회의를 연 운영위원회는 도민이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장례식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장례용품 비용을 대폭 인하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공공의료기관 중 최초인 운영위원회는 시의원, 언론인, 일반 시민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장례 견적 서비스 시행, 국가유공자 등 사회 배려 대상자 감면 확대, 어르신·여성을 위한 입식형 시설개선 등 다양한 장례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효성원은 분향소 내 빈소와 일반 조문실 분리해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족을 애도하기 위해 어르신과 여성, 허리가 불편한 조문객을 고려해 50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좌식에서 입식으로 시설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 밖에 국가유공자와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감면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장례 물품 가격에 대한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 장례비용을 사전에 예측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장례견적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김미경 김천의료원장은 도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장례용품 가격을 인하한다앞으로도 도민과 함께하는 공공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의료원은 공공병원이자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양질의 필수의료 서비스제공,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보건의료-복지 연계 등 공공보건의료 전달체계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05.176.85'

1017 : Can't find file: 'g4_login' (errno: 2)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