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화장장

 
작성일 : 19-10-31 16:12
이천시립화장장, 유치신청 31일 마감
 글쓴이 : 한국장례신…
 
경기도 이천시가 100억원 인센티브를 걸고 본격 추진하고 있는 시립화장장 건립사업과 관련 유치신청 공모에 착수한 가운데 일찌감치 주민 동의를 통한 신청지역이 늘고 있어 치열한 경쟁 분위기가 만들어 지고 있는 양상이다.
 
장호원읍, 부발읍, 신둔면, 마장면 등 5~6개 지역이 유치를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모으고 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오는 31일 유치신청 공모가 마감된다.
 
시는 그동안 장례문화가 화장으로 정착된 반면, 지역에 화장장이 없어 주민들이 타 지역의 화장장을 이용하는 원정화장 및 원거리 이동에 따른 불편합 등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5"이천시 공설화장장 건립 계획"을 수립과 동시에 관련조례 제정, 건립추진위원회 구성 등을 거쳐 지난 9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신청지 공모에 들어갔다.
 
시는 최근 공설화장시설 유치신청서가 접수 되기 전 적정후보지 선정을 위한 화장시설 신청지 평가심사 배점기준을 확정하기 위한 이천시 화장시설건립 추진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사회적, 지리적, 경제적요건 등의 평가항목에 따른 배점기준을 확정지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까지 장호원읍, 부발읍, 신둔면, 마장면 등 몇몇 마을에서 마을 이장을 중심으로 화장시설 유치를 위해 주민동의를 진행중에 있으며, 5~6개 지역에서 유치신청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이천시는 이달말로 후보지 공모 접수를 완료하고 다음달 부터는 후보지별로 평가표를 작성해 화장시설건립추진위원들이 현지 확인을 통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거쳐 적정 후보지를 결정할 계획인 가운데 후보지 주민들을 최근 완공해 운영중인 선진 화장시설 견학을 통해 화장시설에 대한 혐오감을 불식시키고 꼭 필요 시설임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05.176.85'

1017 : Can't find file: 'g4_login' (errno: 2)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