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화장장

 
작성일 : 20-05-11 12:25
가평-남양주-포천 공동화장장시설 건립 협약
 글쓴이 : 한국장례신…
 
가.jpg
 
 
경기 동북부 3개 시·군 주민 약 91만명의 장사복지 향상을 위한 화장장(火葬場)이 가평군에 들어설 계획이다.
 
가평군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남양주시와 포천시가 함께 참여하는 가평 공동형 장사시설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가평 공동형 장사시설(화장장) 건립은 김성기 가평군수의 공약사업으로 그동안 화장으로 장례를 치르는 경우 성남, 강원도 춘천, 인제, 속초 등의 장사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인근 시가 참여하는 건립계획을 추진해 왔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성기 가평군수, 조광한 남양주시장, 박윤국 포천시장이 참여해 가평에 공동형 장사시설 건립을 추진하는 내용의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앞으로 3개 시·군은 장사시설이 원활하게 건립될 수 있도록 행정적 절차이행과 국·도비 확보에 적극 협조하고 지자체별 2명이 참여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세부 운영규정을 협의키로 했다. 또 올해 6월 중 15명 내외의 장사시설 건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후보지 공개모집과 타당성 조사용역을 거쳐 20214월 최종 후보지를 결정할 계획이다.
 
3개 지자체의 광역 화장장은 7기 안팎으로 설치될 예정으로 2026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사업비는 510억원으로 추산된 가운데 사업비와 운영비는 실무협의체에서 협의 후, 결정될 예정이다.
 
김성기 가평군수는 지난해 각 읍면 마을별로 유치의향을 물어본 결과 3~4개 마을이 화장장 건립을 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장사시설이 공동으로 건립되면 원정 화장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군민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사회적 약자들에게는 장례복지가 중요하고, 장례복지를 통해 취약계층의 삶의 무게를 줄일 수 있다이 사업을 잘 완료해 기초자치단체 상생 협력 모델의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그간 김성기 가평군수가 뚝심있게 추진해온 공동(광역)화장장 건립사업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가평군에서 추진하는 이번 공동(광역) 화장장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포천시 차원에서 적극적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평군은 지난해 11월 가평읍 석봉로 191번길 65-84 일원, 161815550(봉안담 1410, 잔디장 4140)를 안치할 수 있는 가평추모공원을 개장해 공설묘지 포화상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이 인근 사설묘지 사용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평군은 향후 2배인 11640기를 수용할 수 있는 추모공원으로 시설을 확대할 계획이다.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4.229.119.29'

1017 : Can't find file: 'g4_login' (errno: 2)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