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해외

 
작성일 : 19-08-05 11:40
나이지리아 국방부, 군인 비밀묘지 운영설 부인
 글쓴이 : 한국장례신…
 
나.jpg

나이지리아 국방부는  정부가 북동부 지역에 비밀 군 묘지를 운영하면서 현지 군인들  전사자들을 대중의 눈을 피해 매장해왔다는 보도에 대해 이를 부인하는 성명을 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신화통신이 라고스에서 입수한 국방부 대변인의 발표문에 따르면 그런 보도는 가짜 뉴스이며,  그런 암매장 같은 행위는 나이지리아 군의 문화나 실제 관습에도 맞지 않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까지 온라인에 퍼지고 있는 뉴스 보도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군이 북동부 작전 현장에서 사망한 군인들의 시신을 "비밀리에 시신보관소에서 암매장 묘소로 이동시켜" 매장했다고 되어 있다.  

국방부는 그러나 이 보도에 나오는 묘지는 실제로 마이말라리에 있는 국군 묘지이며 북동부 지역에서 전사한 장병들을 위한 공식 국군묘지이고,  전몰 영웅들을 기리는 기념비까지 세워진 곳이라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우리 군 병력 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그런 상상력을 동원한 소설 같은 기사에 현혹되지 말기를 바란다.  그런 기사를 쓴 사람은 군이 가치로 여기는 특질이나 정서,  군의 전통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면서 완전히 틀린 기사를 쓴 것이다"라고 국방부 대변인은 주장했다.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05.176.85'

1017 : Can't find file: 'g4_login' (errno: 2)

error file : /bbs/board.php